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My콘텐츠

2장. 판매채널 및 인기 로고디자인 분석

판매채널 분석

북마크(메모)



 




판매채널 분석




자 그렇다면 내가 만들게 될 로고디자인은 어디서 판매해야 할까?



디자인을 본업으로 진행하는 일반적인(기업에서 제공하는) 로고디자인은 주로 자체 채널이나 오프라인 영업으로 인해 판매된다. 하지만 이 전자책을 보고 있는 왕초보 로고디자이너는 초기에 채널 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2가지 정도의 방법(채널)을 소개해 보려 한다.






가장 대표적인 재능마켓, 크몽



최근에 기업에서 기업에게 제공해주는 디자인 즉 B2B 형태의 서비스가 아닌 고객과 고객 간의 거래를 뜻하는 C2C 형태의 재능마켓이라는 시장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필자가 메인 제목에 언급했던 초보가 왕초보에게 재능을 팔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이 재능마켓이라는 시장이 생겨서 이다.



현재 로고디자인이 가장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는 곳은 바로 재능마켓 크몽이다. 다른 재능마켓과는 다르게 수십종류의 로고디자인이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컨셉의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활동하고 있다. 가격 구성도 다양하기 때문에 초기에 진입하기에 타 재능마켓에 비해 훨씬 수월하다 물론 내가 수월하다는 것은 남도 수월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진입장벽은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