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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무엇이고, 왜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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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들어가기 전에

02 1장.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무엇이고, 왜 해야 할까?

1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무엇이고, 왜 해야할까? 미리보기

2  체류시간에 대한 이해

3  구글 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

03 2장. 구글 검색엔진은 어떻게 작동할까?

1  구글 검색엔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2  1페이지에 오르기까지 걸리는 기간

3  빠르게 웹 사이트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4  구글 검색 엔진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랭크브레인

04 3장. On Page SEO 와 Off Page SEO

1  On Page SEO 와 Off Page SEO

05 4장. SEO의 꽃이자 사전 필수 작업 : 키워드 리서치

1  검색 의도가 중요한 진짜 이유

2  무료 키워드 리서치 툴, 우버 서제스트 꼼꼼히 살펴보기

3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로 찾아내는 방법

4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는 비법

5  경쟁 문서 벤치마킹

06 5장. SEO 글쓰기 1편 : 제목, 설명, URL

1  SEO 글쓰기 1편 : 제목, 설명, URL

07 6장. SEO 글쓰기 2편 : 글쓰기!

1  SEO 글쓰기 2편 : 본격적으로 글쓰기!

2  SEO 글쓰기 필수 원칙

08 7장. SEO 글쓰기 3편 : LSI 키워드, 알트 태그, 앵커 텍스트, 헤더 태그, 가독성

1  SEO 글쓰기 3편 : LSI 키워드, 알트 태그, 앵커 텍스트, 헤더 태그, 가독성

09 8장. SEO 글쓰기 4편 : 외부링크, 내부링크

1  SEO 글쓰기 4편 : 외부링크, 내부링크

10 9장. 백링크란 무엇인가?

1  백링크란 무엇인가?

11 10장. 백링크 구매 & 우수한 백링크란?

1  백링크 구매 & 우수한 백링크란?

12 11장. 팔로우 링크(Follow Links)와 노 팔로우 링크 (No Follow Links)

1  팔로우 링크(Follow Links)와 노 팔로우 링크 (No Follow Links)

13 12장. 링크 빌딩을 위한 전략 ① : 게스트 포스팅 및 기고

1  링크 빌딩을 위한 전략 ① : 게스트 포스팅 및 기고

14 13장. 링크 빌딩을 위한 전략 ② : 소셜 공유

1  13장. 링크 빌딩을 위한 전략 ② : 소셜 공유

15 14장. 테크니컬 SEO : 페이지 속도 향상 및 모바일 친화성 검사

1  테크니컬 SEO : 페이지 속도 향상 및 모바일 친화성 검사

16 15장. 앵커 텍스트 및 외부 링크의 올바른 사용법

1  앵커 텍스트 및 외부 링크의 올바른 사용법

17 16장. 내부 링크의 올바른 사용법

1  내부 링크의 올바른 사용법

18 17장. 검색 의도의 중요성 : 키워드 비교 (원룸 공유기 vs 유무선 공유기)

1  검색 의도의 중요성 : 키워드 비교 (원룸 공유기 vs 유무선 공유기)

19 18장. 영문 검색을 통한 검색의도 찾기

1  영문 검색을 통한 검색의도 찾기

20 19장. 결 론

1  결 론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무엇이고, 왜 해야할까?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엔진(네이버, 구글 등)이 가장 좋아하는 형태로 컨텐츠나 웹 페이지 구조를 작성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SEO를 하는 이유는 그렇게 해야 상위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장비" 검색 시 1 페이지에 노출된 문서들.
이렇게 상위에 랭크된 웹 사이트들은 돈을 들여 광고를 하지 않고도
 "무료" 트래픽을 가져갈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 글을 몇 자 이상 쓰고, 이미지를 몇 개  붙이고...하는 행위도 사실 다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이하 SEO)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힘을 들여 상위노출을 시키게 되면 페이스북 광고처럼 유료로 사람들을 끌어오는 것이 아니라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글을 쓰고, 노출시키기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료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상위노출만 된다면 그때부턴 관심있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 (이는 곧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뜻이죠)이 나의 글을 보러 들어오고, 잠재고객으로 만들거나 상품을 판매하는 훌륭한 기회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마다 SEO를 하는 방법들은 차이점도 있지만 공통적인 요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체류시간 등)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시더라도 다음 장의 사항들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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