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초사고 글쓰기 ver 2.0
체험판1 표지
체험판2 개정판 서문
체험판3 개정판을 낸 이유
체험판4 목차
체험판5 서문
체험판6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
체험판7 1장 | 글쓰기가 초래하는 기적
체험판8 내가 겪은 기적 3가지, 전문 글 공개
체험판9 글쓰기를 백날 해도 가난하고 멍청한 사람은 뭔가요?
본격적인 글쓰기 강의에 앞서, 이번 장에서는 내 이야기를 먼저 할까 한다. 지금까지의 내 인생을 통틀어 글쓰기를 통해 받은 수많은 도움을 먼저 공유하면, 당신이 좀 더 집중해서 읽고 공부하며 글쓰기에 입문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
사실 첫 장에서는 좀 더 본질적인 얘기를 하고 싶었지만, 너무 원론적인 얘기부터 시작하면 재미없어할까 봐 내 일화들을 먼저 공개하려 한다. 사실 이 책은 '나는 이렇게 돈 벌었다' '이렇게 인생 역전했다'는 식의 책은 아니다. 이 책의 핵심은 당신이 글쓰기 연습을 통해 초사고를 갖게 하고, 당신의 뇌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인생이란 정신작용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글쓰기 훈련을 통해 초사고 상태가 완성되면 글을 쓰는 행위는 자동으로 할 수 있으며, 돈 벌기나 책 쓰기, 유튜브 등 현실적인 문제 역시 자동으로 해결된다. 일단 글쓰기가 현실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글쓰기가 없었다면 내 인생은 망했을 것이다. 아무리 시뮬레이션을 돌려봐도, 글쓰기 없이 경제적 자유는 둘째치고 평범한 인생조차 살기 어려웠을 것이다. 다들 알다시피, 나의 20대 초반은 그 누구보다 최악의 상황이었다. 그러나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내 인생은 완전히 바뀌기 시작했다. 나는 내 인생에 대해 후회가 없는 편이다. 그런데 최근 난생처음으로 후회를 느낀 일이 하나 생겼다. 10년 전, 나는 '22 전략'으로 2년간 많은 글을 썼다. 그리고 손쉽게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성공했다.
하지만 그 이후 나는 자만했고, 8년 넘게 글쓰기를 거의 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꾸준히 글쓰기를 지속해 왔다면 지금의 나는 훨씬 더 머리가 좋아지고, 더 빠른 결과를 내고, 좀 더 훌륭한 사람이 되었을 거라는 확신이 있다. 그 부분이 조금은 후회된다. 지금이라도 일평생 하루 30분씩 글쓰기 하는 걸 원칙적으로 지켜볼 생각이다.
프드프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공유하거나 유출하는 행위는 저작권의 침해에 해당됩니다.
(저작권법 제125조, 제125조, 제126조, 제136조 등)
계정을 누군가와 공유하거나, 프드프의 내용을 다른 형태로 변경 혹은 재가공하는 경우 또한 포함됩니다.
다만 구매한 본인만 읽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