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체험판] 초사고 글쓰기 ver 2.0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

북마크(메모)





[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 ]

  

1. 논리력, 창의력, 사고력 등 전반적인 지능의 상승

2. 의사 결정력, 학습 능력 증가

3. 뇌 효율 극대화

4. 글쓰기 실력 상승 

5. 심리적 안정

6. 책을 쓸 수 있는 능력




이 책을 완성하기 위해 나는 시중에 나온 모든 글쓰기 관련 책을 훑어보았다. 

단언컨대, 이 책의 구성이나 내용은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이야기라고 확신한다. 초반부에 나오는 기본적인 글쓰기 스킬은 중복되는 내용이 있겠지만, 본질적인 내용, 후반부에 나오는 ‘돈이 되는 글쓰기’, ‘글쓰기 철학’ 등은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방식이다. 


(첫 책에 종합 베스트셀러 1등을 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나는 종합 1등 작가가 될 당시 유튜브를 그만둔지 2년 6개월이나 지난 시점이었고, 종합 1등 이후 떨어지지 않고 순위를 6개월 넘게 유지하고 있다. 위에서 '여기에 나온 글쓰기 방법론이 그 어떤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는데, 이 말을 내 첫 책 《역행자》의 성적표로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띄어쓰기를 해라' '맞춤법을 맞춰라' '부사와 수동태를 쓰지 말아라'와 같은 일반 글쓰기 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훈수를 두지 않는다. 이런 테크닉적인 것은 전혀 중요한 게 아니다. 내 블로그를 본 사람은 알겠지만, 나는 거의 모든 글에서 오타가 있으며 심지어 띄어쓰기도 틀린다. '부사를 쓰지 말아라' '수동태를 쓰지 말아라' 같은 조언도 나는 잘 듣지 않는다. 나는 오로지 '초사고'에 이를 수 있게 하기 위해 글쓰기를 가르친다. 실제로 상대의 마음을 바꾸는 글쓰기 방법을 가르칠 것이다. 이를 따라가다 보면, 일반인과 비교도 할 수 없는 두뇌 상태와 글쓰기 실력을 갖게 될 것이다.



노파심에 얘기하건데, 나는 당신이 이 책을 통해 세계 1등이 된다거나 0.1%의 부자가 될 거라고 말하는게 아니다. 책읽기나 글쓰기 없이도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뛰어난 사람들은 널리고 널렸다. 이는 마치 우사인볼트(역사상 가장 뛰어난 달리기 선수)와 같은 유전자를 가진 사람이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서도, 한국 달리기 선수를 이길 수 있는 것과 같은 현상이다. 당신이 타고난 천재라면 훈련 없이도 인생으로부터 자유를 얻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 확률은 극히 낮다. 무조건 훈련이 필요하다.



달리기에선 금메달을 따지 않으면 의미 없다지만, 현실은 다르다. 0.001%가 되어야만 하는 운동선수와 달리, 상위 10%의 지능만 갖고 있어도,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정말 행복하게 무엇이든 하면서 살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단 한 번도 글을 써보지 않은 초보부터, 글쓰기 고수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책에서는 'SEDA 4원칙', '자아 흠집내기', '동기이론' 등 흥미로운 개념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이 책에는 12년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얻은 모든 글쓰기 노하우, 사고방식, 시간별로 나의 인생을 바꿔준 아티클 등이 모두 담겨있다.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