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미리보기 실행중입니다.
내 서재

제1장. 사전지식

인생에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 ‘남녀의 마음’

북마크(메모)







나는 남녀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은 인생에서 거의 1순위로 중요하다고 믿는다.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결국 ‘인간관계’를 잘 맺어 나가야 한다는 뜻이다. 사람은 크게 5가지의 고민을 하고 산다고 앞서 이야기했다. 위 5가지 중에 ‘연애’, ‘인간관계’ 문제를 해결한다면 삶이 얼마나 편해질까? 우선 5가지 중에 2가지 숙제를 푼 것이다. 삶에서 할애하는 시간 100 중에 40을 해결한 것이다. 이 여유를 남은 4가지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순히 남녀 마음을 이해한다고 해서 한 문제만 푼 것이 아니다. 남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면, 자연스레 인간관계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남녀의 보편적인 심리를 이해하면, 주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통찰력은 더 좋아질 수밖에 없다.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사랑을 받고, 트러블도 줄어든다. 




인간관계와 연애 관련 문제가 풀려버리면, 역시 이 부분에 대해 고민할 시간을 다른 곳에 할애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돈 문제도 상대적으로 잘 풀리게 된다고 생각한다. 사회성이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 둘 중에 일생을 통틀어 누가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 평균적으로는 전자일 확률이 크다. 마치 '남녀의 마음에 대한 이해'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설명해서 민망하긴 하지만, 그래도 끝까지 한 번 끼워 맞춰 보겠다.




참고로 나는 매우 건강한 편이며 어깨도 넓고, 근육량이 많은 편이다. 원래 나는 운동과 건강에 큰 취미가 없었다. 하지만 남녀의 마음을 이해한 뒤로는 건강을 중요시하고, 운동을 좋아하게 되었다.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선 ‘건강해 보여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고, 가족뿐만 아니라 동성에게조차 건강미로 호감을 살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덕분이다. 자연스레 건강이 따라왔다.




결과적으로 인간의 영원한 5가지 숙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첫 번째로 해결해야 할 단추는 ‘남녀 문제’다. 이 첫 단추를 잘 끼운다면, 나머지 4가지 인생 숙제는 쉽게 풀린다. 이것이 내 철학이고, 나는 실제로 이를 인생에서 증명했다.




자 이제 다음 장부터 본론으로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사전 지식 부분은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지만, 당신의 흥미를 끌지 못할 수도 있다. 평소 책을 좋아하고 철학, 과학, 심리학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장을 오히려 재미있어 할 것이다. 하지만 독해력이 없고, 단순히 남녀의 본능과 심리를 알고 싶은 사람은 2장 혹은 다른 장부터 읽기를 추천한다. 2장 이후를 읽다가 논리적으로 막히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1장을 종종 들춰 보면 된다.




이 장에서는 남녀의 본능과 마음에 대한 이야기는 별로 없다. 하지만 남녀의 본능과 마음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선, 이 사전 지식을 알아야 한다. 1장에선 인간 심리의 본질을 설명하고, 2장부터 쉽고 재밌는 파트로 넘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