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10일, 하루10분. 인생이 바뀌는 최강 스피치에 도전하세요

장아나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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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뭐? 뭐라고?”

상대방과 소통이 안돼 스트레스 받으신 적 있나요? 



“각자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자신감있게 말하고 싶은데, 너무 긴장되네..' 

벌벌 떠는 마음을 붙잡고 겨우 자기소개를 마치신 적 있나요?



“이번엔 진짜 제대로 해야해.” 

수십억이 걸린 프레젠테이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또 까였냐?”

주구장창 소개팅을 나가봐도, 애프터가 없는 현실.

언제쯤 썸이라도 타보나..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취업면접은 어떻게 봐야 하는지, 

회의시간엔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투자유치는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남들 다 하는 유튜브는 어떻게 시작하는지,

아니, 도대체 대화라는 건 어떻게 해야 하는지.

.

.

.

前MBC 아나운서 10년 경력, 現 프리랜서MC/강사

자타공인 스피치 전문가인 제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모든 스피치 상황에 대한 기본공식!





안녕하세요, 이너스피치 대표 장아나입니다.
저는 2014년까지 10년간 MBC아나운서 및 신입채용 면접관으로 근무해왔습니다.



아나운서로서 지낸 시간 동안, 저는 제 자신을 위한 노력을 많이 했었습니다. 

면접관으로 지낸 시간 동안, 저는 면접자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싶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목소리를 만나게 해드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좀 더 논리적으로 말하는 법을 알려드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좀 더 자신감을 갖게 해드릴 수 있을까?



10년의 시간 동안 확실히 깨달은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피치는 당신을 브랜딩 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라는 점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나요?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있나요? 

사업을 시작하시나요?



저와 함께 차근차근 당신의 이야기를 제대로 전달해봐요.

근사한 당신의 인생을 위한 스피치의 기본 공식!

아낌없이 쏟아냈습니다.



 


10년간의 방송 진행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신입 아나운서 교육관 및 면접관으로서 핵심 비법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상황별 스피치 기본공식, 이것만은 꼭 알아야 합니다. 

하루 10분, 전자책을 읽고 내가 보완해야 할 부분을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전문가는 문제를 찾고 해결책 제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 고민해본 사람과

전문가의 진단에만 의지한 사람은 그 결과에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밥도 먹어 본 사람이 더 잘 먹고, 고기도 씹어 본 사람이 더 잘 씹는다죠.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당신에게 필요한 스피치 비법은 무엇인지

스스로 먼저 파악해보세요.



이 책의 목적은 두 가지 입니다. 

첫째, 상대방의 귀에 내 의도를 100% 정확하게 전달하게 하기

둘째, 상대방의 마음에 내 의도를 120% 효과적으로 닿게 하기



이 두 가지를 위해서,

잘 들리는 소리를 위한 호흡과 발성 방법부터 

올바른 의사 전달을 위한 전달기술과 상황별 스피치, 레퍼런스를 담았습니다. 



목소리와 발음에 대한 고민부터 직업적 전문성을 발휘해야하는 부분까지,

말하기의 A to Z 차근차근 완성해봐요!


  



 


전체목차

목차
  1. 1

    목차

    미리보기
Chapter 1. 자기소개
  1. 1

    자기소개

Chapter 2. 호흡,발성,발음
  1. 1

    스피치 기본 요소 ①

  2. 2

    스피치 기본 요소 ②

Chapter 3. 내목소리만쏙쏙
  1. 1

    스피치 강조법 4가지

Chapter 4. 맛깔나게 말하기
  1. 1

    맛깔나게 말하기

Chapter 5. 스피치자신감
  1. 1

    스피치 자신감 개발

Chapter 6. A-B-A 구성법
  1. 1

    스피치 구조 : A-B-A' 구성법 훈련

Chapter 7. 캐주얼스피치
  1. 1

    캐주얼 스피치

Chapter 8. 오피셜스피치
  1. 1

    오피셜 스피치

Chapter 9. case study
  1. 1

    스티브잡스(사실과 통찰)

  2. 2

    설민석(카리스마)

  3. 3

    김미경(에피소드)

  4. 4

    TED(스토리와 감성)

Chapter 10. 눈길을사로잡는말하기
  1. 1

    제스처, 시선처리, 스피치 자세 훈련

작가소개

장아나 프로필 이미지

장아나


前 MBC 아나운서, 신입채용 면접관 

現 이너스피치 CEO

10년간의 아나운서 경험을 바탕으로 스피치 교육방법을 재정립하였습니다. 

수강생 만족도 100%의 스피치교육 코치, 장아나입니다.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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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공혜민 2021.07.29

    나만의 생각을 말로 매끄럽게 표현하는 일은 참으로 어렵다. 글로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는 사람들사이에서 나의 생각과 주장하는 바를 말로서 더 자주 표현하고 더 잘 전달될 수 있다.
    관계 속에서도 나의 의견, 생각을 보다 잘 전달하기 위해서, 스피치를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중
    저자의 이 책을 읽으며 나의 말하기에 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간관계 뿐 아니라, 나의 일에 대해서도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를 통해 많은 팁과 배움을 얻어갈수 있다고 생각하며 잘 읽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샐리 2021.06.12

    나의 말하기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 글을 읽으면서 나는 나를 어떻게 소개해야 할까 라는 생각에 잠기기도 했어요. 지난날 청년시절 내 이력서에 자기소개를 어떻게 썼을까 생각하니 기억이 가물거립니다. 내가 나로 살기보다 누군가의 아내, 딸, 엄마, 언니, 누나로 산지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말도 글도 참 짧아지는 세상이잖아요. 사실 저는 쇼핑 후기에 ‘좋아요, 괜찮아요, 그냥그래요.’ 요 정도 쓰는 사람이라 이 후기를 쓰는 것 자체도 도전이네요 ^^이 참에 자기소개를 한번 작성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글 5일차에서는 괜한 편견으로 말하는 것을 주저하면 꼭 필요할 때 말하기가 어렵다는 글도 공감이 되었습니다. 스치듯 지난 일들이 생각이 났었거든요. 뭐든 축적된 시간들이 있어야 그 노력의 결실이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글에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예시 문장들이 있어서 아나운서인척 하며 읽어보는 재미있는 시간도 덕분에 갖았습니다. 장성규 아나운서의 명언에서 긴장감을 풀기위해 찾아낸 노력은 ‘무한연습’이라는 에피소드 글도 인상깊었습니다. 좋은 글들로 말하기 격려를 잘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3. 감성미인 2021.06.06

    '말 한 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이 속담만큼 말하기의 중요성을 잘 나타내는 말도 없다. 우리는 하루종일 '말'이라는 것을 하면서 살아간다. 아침에 눈을 뜨면 가족과 말을 한다. 집을 나선 후 출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상사, 동료 등과 말을 한다. 고객과 파트너 등을 마주하는 사업가도 마찬가지다. 일이 끝난 뒤에도 '말'은 끝나지 않는다. 친구를 만날 때도, 연인을 만날 때도 우리는 이것을 한다. '말말말' 심지어는 머릿속으로도 말을 한다. 누구에게? 자기 자신에게. 이 소리없는 독백은 자신의 멘탈과 마인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는 말하기의 생명인 자신감과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또다시 고객에게, 가족에게, 친구에게, 연인에게로 말의 파장이 전해진다.

    고객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란 대체 어떤 것일까? 장아나 작가는 안정된 스피치 호흡과 힘 있는 발성, 또렷한 발음의 언어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제스처, 시선 처리 등의 비언어적인 요소로 고객(사람)을 끌어당겨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그녀만의 다양한 법칙들과 함께 오래된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10년 넘게 MBC 아나운서와 뉴스 앵커, 라디오 DJ, 리포터, 다양한 프로그램 MC와 지역 행사, 면접관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쌓아온 그녀의 커리어는 '말의 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무한 신뢰가 생긴다.

    이외에도 말하기 레전드들의 사례로 혼자서 쉽게 Case Study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성공하는 vs 실패하는 말하기와 나의 스피치 유형도 알 수 있다. 말하기 못지 않게 대화에서 중요한 경청 방법과 마인드셋에 내용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책 제목은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라고 되어 있지만 고객뿐만 아니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를 알려 주고 있다. 사업을 하시는 분만 아니라 '말하기'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고객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하기! 장아나 작가의 전자책으로 마스터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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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기에 정말로 필요한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구매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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