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구글 애드센스, 자발적인 광고클릭 테크닉

단 하나를 하더라도 똘똘하게! 클릭할 수밖에 없는 포스팅 만들기

촉촉한마케터

공격적인 구글 애드센스, 자발적인 광고클릭 테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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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라(91740) 2023.12.27

    고가의 애드센스 강의보다 많은 정보가 앞으로 글쓰는데 많은 도움이되겠습니다. 실제적인 예시들이
    애매하고 막막했던 글쓰기 길라잡이가 될거같아 놓았던 글쓰기 시작할 힘이생기...더보기

  2. 김지수(32577) 2023.08.21

    구글 에드센스 승인 받은지 일주일정도 된 초보 블로거입니다. 많은 유튜브 영상, 전자책을 봤지만 뻔한 내용이 아닌 핵심과 본질적인 방법을 가르쳐 주신 유일한 분입니다. 사실 1회...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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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온라인상에서의 노하우 판매는 눈치싸움이라 생각합니다.



판매자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별것 아닌 내용을 그럴듯하게 포장해서 판매하는 것인지,

정말 제대로 된 노하우를 판매하는 것인지를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의존할 수 있는 것이 후기일텐데,

해당 분야에 막 입문하신 분들은 대부분 호의적인 후기를 남겨주시더라구요.



어느정도 베이스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 이후에 "별 내용 없는데 왜 이리 평이 좋지?"라는 생각을 하신 적도 많으실 거예요.



저도 그랬구요.



만약 제 판매페이지의 설명글을 읽고 나서 주저하신다면,

제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기존 두가지 파일을 먼저 구경하고 오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평범한 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어그로 없이, 끌림을 만드는 설득 테크닉

우아한 수익, 관점 브랜딩 글쓰기 테크닉

 


본 문서는 황금키워드나, 다음 / 구글SEO를 다루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정보는 이미 무료로 유튜브  / 블로그 내에 

모두 풀려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지금도 시시각각 로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특정 시점에서는 통했을지 모르겠지만요.



또한 저품질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1일 1포스팅을 1년 이상 진행하던 지인분의

어느 순간부터 검색 유입이 확 줄어들어버린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본 문서에서는 크게 네가지를 다룹니다.








만약 당신이, 의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다음과 같은 의자를 원합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명품 브랜드고, 배송도 빠르면서, 판매자 신뢰도도 최상급"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상품은 세상에 없습니다.



하지만 "글"을 상품화할 때에는 이러한 제약이 사라집니다.

정말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그대로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포스팅 하나하나가 "상품"이 됩니다.

마치 스마트스토어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보다 여러모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배송을 해줄 필요도, 반품 및 교환 등의 CS를 해줄 필요도 없으니까요.

리뷰 평점에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도 없구요.



1일 1포스팅과는 거리가 먼 방식입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하나의 완성된 상품을 찍어낸다는 느낌으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타겟이 원하는 글감을 기획하는 방법 / 오랜 시간 사람을 붙잡고 있는 게시글 구성법 / 제목을 짓는 방법

그리고, 바로 가져다가 쓸 수 있는 구체적인 예시들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게다가,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 뼈대에다 살을 붙히는 방법을 다루었습니다.

분명히 같은 주제의 글인데도 당신의 글에서 신뢰와 몰입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경쟁이 치열한 분야라 할 지라도, 상대적으로 오랜 체류시간이 자연스레 만들어집니다.

개의치 않던 SEO가 저절로 따라오는 것이지요.


 




"미스클릭 유도를 통한 수익화"

"교묘한 광고배치를 통한 클릭유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부정적인 데이터값만 쌓을 뿐입니다.



광고 클릭 이후 3초 내에 나가버리는 트래픽을 누가 좋아할까요?



광고주는 돈만 날리기에 화가 나고,

구글의 입장에서도 자신들에게 돈을 지불하는 광고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합니다.

낮은 CPC(광고 클릭당 내가 가져가는 수익)로 이어집니다.



본 문서에서는 자발적인 광고클릭을 유도하는 방법,

광고 내에서 체류하는 시간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다루게 됩니다.



CPC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지요.



게시글 내에서 오랜 체류시간을 강조하는 문서는 많이 만나보셨을거예요.

하지만 광고를 클릭하는 것과,

더 나아가 광고 내에서 오래 체류하는 것은 운의 영역으로만 여겨졌구요.



끽해야 차단 관리 탭에서, 스팸성 광고를 차단하는 정도에 그쳤습니다.



본 문서는 당신의 블로그 / 티스토리에 방문한 사람들의 

광고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더 이상 그들은 광고를

"실수해서라도 누르면 귀찮게 팝업이 뜨는, 누르지 않기 위해 조심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파트입니다.



각자 생각하는 정보의 가치가 다르겠지만

적어도 이 파트의 정보 만큼은 고액을 지불해도 전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그로를 통한 외부 유입을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매일같이 글을 쓰고 두시간 정도 지나면 지우고 도망간다거나,

새벽 시간대에 여러 커뮤니티와 카페에 어그로성 글을 쓰고 도망간다거나,

카페가입 이후 24시간이 지나서, 탈퇴가 가능한 시점에 글을 쓰고 바로 탈퇴해버린다거나...



이런 방식이 아닙니다.



살아남는 외부유입을 쌓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그나마 환영받는" 외부유입을 쌓을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그들이 "오 필요한 정본데" 라는 느낌을 받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실제로 한달에 만 이상의 트래픽을 돈들이지 않고 만들어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디테일의 싸움이지요.



이 문서를 따라한다면, 그 디테일을 모두 챙기게됩니다






유료광고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화는 초보자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날아갈 위험도 있구요, 무엇보다는 적자가 날 수도 있어서요.



하지만 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유료광고를 통한 수익화를 진행하는 방법을 유의사항과 함께 다루어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구글애즈 광고 예시를 하나씩 첨부해서 이해를 도왔구요.



*이 파트는 메인은 아닙니다. 부가적으로 소개했다는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있을 내용은 모두 있구요.





상품 설명


본 문서는 제 기존 판매중인 다른 전자책(어그로없이, 설득테크닉)과 함께 읽어보셨을 때,

더욱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이 전자책만 읽으셔도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촉촉한마케터의 ‘글쓰기 방식', 애드센스 전문가의 ‘자발적인 광고클릭, 

그리고 광고 내 체류시간 극대화' 테크닉을 한데 엮은 문서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집필하였습니다.

 




애드센스를 막 승인받은 분도,
몇년 경험은 쌓였지만 더 효율적인 수익을 올리고 싶은 분까지 모두.


앞서 말한, '자극적인 경험담(썰)'은 우리에게 만족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정 반대의, '더 큰 자극을 줘' 상태가 됩니다.


평범한 디폴트 상태의 뇌가 → 글을 읽고  자극(쾌감)을 느끼고  더 큰 자극을 원하는 상황.
프로세스로 흘러갑니다.


웹소설이나 웹툰이 절묘한 순간에 분량을 끊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내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편당 100원 ~ 300원) 보다 
뇌의 결핍의 수준이 더 크다면 결제를 하게 되겠지요.


하지만 글감이 상대적으로 따분한 대부분의 글쓰기에서는 이를 만들어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애드센스는 더욱 그러합니다.


'4차재난지원금'키워드로 '몰입시키는 글'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끽해야 '신청대상' '신청시기' 등의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다잖아요.


그리고 더욱이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은 이 시대에, 
클릭이 일어나야만 돈이 벌리는 구글 애드센스.
존재만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미관을 심각하게 해치는 주제에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한푼도 주지 않는다니.


이 문제를 가장 우아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광고주와 구글이 원하는 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결국 구글애드센스의 본질은 광고대행업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블로거 분들이 클릭대행업으로 접근합니다.


클릭에 대한 페이가 지급되는 구조인것은 맞습니다만


단순 클릭, 그것도 클릭 이후에 1~3초 내에 
모두 나가버리는 트래픽만 만들어내는 블로그에는 
광고주들이 돈을 쓰려고 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것이지요.


지금은 잘난것 떠들어대고 있었지만
저 또한 이를 놓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글에서 밝혔듯이, '애드센스 노하우'는 경쟁강도 낮은 키워드 발굴,
SEO(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테크닉을 제외하고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끽해야 CPC단가가 높은 주제를 찾는 방법, 저질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정도가 추가될 뿐이다.


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온라인상에서 거래되는 애드센스 관련 지식은 이 범주에서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클릭대행업이 아닌, 광고대행업으로 접근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만약, 방문자가 자발적으로 광고를 클릭한다면?
당연히 자발적인 클릭이니만큼, 클릭 이후에 오랜 시간 체류하게 되겠지요.


광고주가 애타게 찾던 트래픽입니다.


당연히 CPC 단가가 올라가게 됩니다. 더 많은 트래픽을 원하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 영역은 '기도메타'로만 다루어졌습니다.


편법적인 광고배치 등이 아니라면, 높은 클릭률은 단지 운에 맡기었다는 뜻입니다.
광고 클릭 이후의 체류시간은 더더욱 그렇구요.


운이 좋은 날은 CPC가 높고, 그렇지 않은 날은 CPC가 낮았습니다.


이번 문서에서는 기도메타의 영역이었던 '자발적인 광고클릭'과 
'클릭 이후의 오랜 체류시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현업에서 일일 몇십~백만원 이상 벌고 계신 분들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당연히 허락을 구했구요. 문서 판매로 인한 수익도 쉐어를 하게 됩니다.


이 방법은 경쟁자를 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매자분들 또한 저마다의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나가게 됩니다.


전체목차

Intro
  1. 1

    목차

  2. 2

    애드센스의 공격적인 활용

    미리보기
Chapter1. 글 하나하나를, 타켓 맞춤형 상품화하는 방법
  1. 1

    광고 내 체류시간

  2. 2

    홀리는 글감

  3. 3

    홀리는 전개

Chapter2. 검색에 기대지 않는 유입 만들기
  1. 1

    비용없이, 지속적인 트래픽

  2. 2

    페이드 트래픽 : 페북 / 구글애즈

Chapter3. CPC 기반의 애드센스를, CPI 급으로 활용하기
  1. 1

    애드센스 클릭 단가 부스팅

Outro
  1. 1

    글을 마치며

작가소개

촉촉한마케터 프로필 이미지

촉촉한마케터

타인의 자발적인 행동을 유도할 수 있어야만 살아남습니다.


연세대학교 (신촌) 

베스트셀러 「취약점을 찌르는 기획법」 저자

1인 브랜딩 컨설팅, 스타트업 마케팅 컨설팅 다수

삼성, 대림, 스파이더, 제주맥주 등 기업과의 마케팅 협업 다수

유료 뉴스레터 ‘Moist Notes’ 연재중

개인, 그리고 초소형 기업의 브랜딩을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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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5.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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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라(91740) 2023.12.27

    고가의 애드센스 강의보다 많은 정보가 앞으로 글쓰는데 많은 도움이되겠습니다. 실제적인 예시들이
    애매하고 막막했던 글쓰기 길라잡이가 될거같아 놓았던 글쓰기 시작할 힘이생기네요.
    글을 읽는동안 고개를 끄덕이며 이런 방법으로 쓸수있다는 희망에 가슴이 뛰네요.
    다시한번 정리해서 글스기 시작해볼게요 감사합니다

  2. 김지수(32577) 2023.08.21

    구글 에드센스 승인 받은지 일주일정도 된 초보 블로거입니다. 많은 유튜브 영상, 전자책을 봤지만 뻔한 내용이 아닌 핵심과 본질적인 방법을 가르쳐 주신 유일한 분입니다. 사실 1회독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 여러번 읽어보면서 적용시키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셔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긴 강의나 다른 전자책도 기대하겠습니다!

  3. 유니크온 2022.05.22

    애드센스를 작년부터 시작해서 최적화부터 저품질까지 경험하고, 구글 seo까지 여러 전자책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구글 검색으로 알게된 촉촉한마케터님의 공격적인 구글 애드센스, 자발적인 광고클릭 테크닉 ....

    솔직히 처음에는 전자책에 대해서 또 똑같은 얘기가 있진 않을까 고민했는데요. 와... 진짜 1년 반동안 해오면서 눈을 번쩍 뜨게 해주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체류시간은 블로그내의 체류시간만 생각했었는데, 글을 읽어보니 그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었다는것...
    솔직히 이 책을 저만 읽고 싶었지만 글을 읽다보니 작가님의 말씀처럼 파이를 나눠먹는것이 아니라 같이 동반성장이 가능할것같아서 이런 후기를 남깁니다.

    정말 전자책중 최곱니다..

  4. 이똘태 2022.04.10

    난 그동안 헛으로 애드센스를 해왔다.

    정말 자청님이 강조하는 '세상을 최적화'를 애드센스에 접목시킨 ㅁㅊ전자책이다.

    자청님 전자책, 코텔님 블로그 전자책 등...을 제외하고는 구매한적이 없는 나로써는 굉장히 망설였다.

    근데? "속는셈치고 한번 보자" 하고 봤는데...'와우'라는 말이 튀어나왔다.

    경쟁자를 양성하는것도 아니며, 애드센스의 본질을 가르쳐주고, 애드센스는 운이다 라는것을 전부 때려부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었던 나에게는 최고의 가르침을 준 책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동안 해왔던게 아닌, 완전히 다른방식으로 진행해야하기에 머리가 아프다. 고통이따른다.

    하지만...이 책에 나온대로만 계속 진행한다면? 광고주님들,나,내글을 봐주시는 분들...트리플 윈윈윈 구조가 될거라고 확신한다. 이 방법을 알기위해 저자분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지 가늠이 안된다.

    대신 당장의 결과물을 바라고 구매하면 후회할지도 모른다. 글을 20~30분만에 뚝딱 쓴 사람이면?
    아예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해야하기에 그동안의 방식을 버려야 하기 때문이다.

    나도 읽고 한번 실행해봤다. 그동안의 방식을 버리느라 힘들었다. 하지만 이대로 계속 해볼려한다.

    이게 진짜 자청님이 강조하는 '세상을 최적화'에 관점이며, '블로그'로 가치창출을 하는 근본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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