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라이브커머스 기획법

0원 vs 1,000만 원 매출의 차이를 만드는 시나리오 기획하는 법!

마케팅 · 작가 속마음작가

팔리는 라이브커머스 기획법

8 0 구매(1)
11,000

소개




바야흐로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입니다.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면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세상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냥 라이브를 하기만 하면 다 억대 매출이 나올까요?

라이브를 그냥 하면 매출 없이 그냥 끝납니다. 

조금 다르게 접근하세요.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TV 홈쇼핑과 성격이 조금 다릅니다.

판매 채널이라기보다 오히려 홍보 콘텐츠에 더 가깝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방송 기획력이 중요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방송을 업으로 삼던 사람이 아니더라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동시에 안타까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셀러의 "팔리는 말투"에 집중하지만,

사실 "팔리는 기획"을 하는 것이 몇 배는 더 중요합니다. 


 

그 기획의 첫걸음을 담당하는 사람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 작가입니다. 

강의를 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찍는 일 등 대부분의 모든 일은 무조건 말보다 글이 먼저입니다. 



단순히 팔리는 말투와 전달력을 기른다고 해서 팔리는 기획을 할 수는 없습니다. 

실제 매출 1,000만 원을 달성했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어떻게 다른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팔리는 기획의 첫걸음을 도와드리고자 저는 이 전자책을 썼고, 

많은 분들이 제 노하우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가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나는 말을 잘 못하는데..." 라고 망설이고

- 라이브커머스를 그냥 하고 싶은 게 아니라 잘 하고 싶으시다면



이 전자책을 통해 단 2시간만 준비하면 누구나 셀러의 자격을 갖출 수 있으며 

남과 다른 한 끗 차이를 만드는 센스만점 라이브커머스 기획 노하우를 전달 해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보너스 자료로 넣어드린 "시나리오 샘플 자료"도 많은 분들이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를 위한 건가요?

  1.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갖게 된 초보 셀러

  2. 라이브커머스 매출이 만족스럽지 않아 고민인 초보 셀러

  3. 라이브커머스 기획을 맡게 된 기업의 MD/마케터

  4. 라이브커머스로 창업하고 싶은 1인 기업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1. 방송을 업으로 삼던 사람이 아니더라도 라이브커머스에 쉽게 접근 가능한 노하우 제공

  2.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 설계도 역할인 팔리는 기획법 노하우 제공

  3. 실제 매출 1,000만원을 달성했던 라이브커머스 방송 노하우 제공

  4. 보너스 자료인 시나리오 샘플 자료 제공

전체목차

들어가기 앞서
  1. 1

    목차

  2. 2

    말을 잘 못해도, 2시간만 준비하면 셀러가 될 수 있어요!

1장. 라이브 커머스, 매출 0원부터 1,000만원까지
  1. 1

    라이브 커머스, 매출 0원부터 1,000만원까지

2장. 프리하지 않은 라이브 커머스가 잘 팔린다
  1. 1

    프리하지 않은 라이브 커머스가 잘 팔린다

3장. 라이브 커머스, 나만의 콘셉트로 승부해라
  1. 1

    라이브 커머스, 나만의 콘셉트로 승부해라

4장. 시나리오 구성, 콘셉트와 메인 카피가 먼저다
  1. 1

    시나리오 구성, 콘셉트와 메인 카피가 먼저다

    미리보기
5장. 방송 전, 주요 체크리스트 점검하기
  1. 1

    방송 전, 주요 체크리스트 점검하기

6장. 오프닝 : 스토리텔링 없이는 누구도 공감할 수 없다
  1. 1

    오프닝 : 스토리텔링 없이는 누구도 공감할 수 없다

7장. 이벤트 : 딱 2초 내로 결정된다
  1. 1

    이벤트 : 딱 2초 내로 결정된다

8장. 제품 소개 : 메인 키워드가 관건이다
  1. 1

    제품 소개 : 메인 키워드가 관건이다

9장. 연출 : 영상 콘텐츠의 썸네일과 같다
  1. 1

    연출 : 영상 콘텐츠의 섬네일과 같다

10장. 엔딩 : 무조건 다음 기회로 연결해라
  1. 1

    엔딩 : 무조건 다음 기회로 연결해라

11장. 시나리오 구성 요소 배치 노하우
  1. 1

    시나리오 구성 요소 배치 노하우

12장. 유용한 참조 사이트 모음
  1. 1

    유용한 참조 사이트 모음

글을 마치며
  1. 1

    글을 마치며

[보너스 자료] 라이브 커머스 시나리오
  1. 1

    라이브 커머스 시나리오 템플릿

작가소개

속마음작가 프로필 이미지

속마음작가입니다.

MD출신, 라이브커머스 작가입니다.

라이브커머스 대행/교육/컨설팅을 합니다.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뱉어주고 싶은 속마음] 출간 작가

[한 권으로 끝내는 라이브커머스] 공저 출간 작가


 이력사항

· 現 네이버인물등록작가, 대장장이BOOKS 김신영 작가 

· 現 프리랜서 작가/마케터/라이브커머스 기획자 

· 現 MBA 대학원 재학중 

· 前 A기업 기획실 MD로 근무 

 

· 2020 서울카페쇼 쇼핑N라이브 작업 

· 2020 KOFURN 가구전 쇼핑N라이브 작업 

· 2021 롯데, 삼성물산, 녹차원 등 쇼핑N라이브 기획전 기획 

· 2021 수원역 로데오상권 소상공인 s.s.s. 라이브 프로젝트 기획 

· 2021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독킹어바웃 북토크 라이브 기획 

후기

0
0/1000

⚠ ️주의사항

  • 1. 프드프의 모든 전자책은 홈페이지 내의 뷰어를 통해 읽으실 수 있습니다.
    (PDF나 워드 등, 파일 형태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2.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구매 이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정말로 필요한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결정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 3. 프드프의 모든 전자책은 저작권법에 의해 강력하게 보호받고 있습니다.
    인쇄, 공유, 유출, 재가공, 판매, 아이디 공유 등은 모두 금지되어 있습니다.
    (구매한 본인만 읽는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 4. 구입한 전자책은 기간 제한 없이, 영구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