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 작가 하늘바다시인
혼자하는 언론홍보 실전서
소개
"100만 명에게 어떻게 하면 내 콘텐츠를
알릴 수 있을지 고민 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10년간 크고 작은 기업 100여 곳 이상 언론홍보를 했으며, 2019년 디지털 홍보에 관련한 책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온라인 언론홍보를 활용한 마케팅 비법)’를 지필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책 출간 후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책 속에 언론홍보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함축해 담으면서 실전보다는 이론에 치중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는 1년간 많은 고민을 통해 이번 전자책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이 책에는 국내 미디어 환경에 맞는 언론홍보에 대한 내용을 7가지 챕터에 담았습니다.
또한 경제지 기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후에 미디어&콘텐츠 기업을 창업을 했던 경험과 10년간 월 500~1000만 PV에 육박하는 미디어를 운영하는 동시에 다양한 기업의 언론홍보를 대행을 했던 과정을 통해 얻은 아래의 2가지 노하우도 전자책에 담았습니다.
① 포털 메인에 홍보 콘텐츠가 올라간 노하우
② 수많은 이들이 많이 찾아보는 홍보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파는 사업가나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운영하는 대표와 마케팅 담당자 등 누구나 혼자서도 언론홍보할 수 있도록 핵심의 핵심만을 담았습니다. 지루한 이론을 줄이고 꼭 알아야 하는 실전 내용 위주로 다뤘습니다.
(언론홍보 경험이 없는 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전 방법과 사례를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보도자료 작성법를 작성하고 언론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실전서는 재미가 없다? 걱정하지 마세요!” 커피를 마시면서 웹소설이나 웹툰을 보듯이 언론홍보에 대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챕터마다 필자가 직접 겪은 흥미로운 이야기(에세이)로 시작해 이와 관련된 언론홍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이론서처럼 장황하게 늘어놓은 설명이 아닌, 다양한 예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언론홍보를 따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도자료 제목과 리드, 본문 등을 해부해 설명하고 작성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적었습니다.
배달앱처럼 모바일로 터치 몇 번에 배달 주문을 하듯이 언론홍보도 컴퓨터 앞에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했습니다. 언론사 찾기, 기자 이메일 수집 등 인터넷이나 다른 언론홍보 책에 없는 필자의 노하우를 모두 공개했습니다.
( 이걸 전자책에 다 담아서 밥줄이 끊길지도 모르겠네요. )
누구를 위한 건가요?
-
- ✔
마케팅 회사에 돈을 주고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기업
- ✔
언론홍보(PR), 마케팅 직군 종사자 및 구직 희망자, 대학생
- ✔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 마케팅 대표, 임원 및 홍보 담당자
- ✔
영업, 투자유치, 제휴 등을 위해 자신의 회사를 알리고 싶은 기업
- ✔
콘텐츠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기획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분
- ✔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오프라인 매장 등을 운영하는 작은 기업
- ✔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
- ✔
언론홍보 방법에 대한 지식
- ✔
현재 온라인 언론홍보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
- ✔
흥행성 높은 온라인 콘텐츠 소재에 대해 알 수 있음
- ✔
온라인에 맞는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
- ✔
전체목차
- 들어가는 말
-
-
1
목차
-
2
들어가는 말
-
1
- 제1장. 0점 보도자료 VS 100점 보도자료
-
-
1
0점 보도자료 VS 100점 보도자료
체험판 보기
-
1
- 제2장. 홍보기사 ◯◯하면, 노출이 늘어난다
-
-
1
홍보기사 ◯◯하면, 노출이 늘어난다
-
1
- 제3장. 어떤 언론홍보가 고객을 이끌까?
-
-
1
어떤 언론홍보가 고객을 이끌까?
-
1
- 제4장. 검색 상위에 뜨는 보도자료 작성하기
-
-
1
검색 상위에 뜨는 보도자료 작성하기
-
1
- 제5장. 3초 만에 보도자료 보낼 기자 찾기
-
-
1
3초 만에 보도자료 보낼 기자 찾기
-
1
- 제6장. 보도자료 이메일이 중요한 이유는
-
-
1
보도자료 이메일이 중요한 이유는?
-
1
- 제7장. 평범함과 매력적인 기업은 보도자료 한끗 차이
-
-
1
평범함과 매력적인 기업은 보도자료 한끗 차이
-
1
- 제8장. 내가 원하는 언론사에 보도자료 싣는 방법
-
-
1
내가 원하는 언론사에 보도자료 싣는 방법
-
1
- 제9장. 인터뷰도 보도자료가 되나요?
-
-
1
인터뷰도 보도자료가 되나요?
-
1
- 맺은 말
-
-
1
맺은 말
-
1
- [ 참고자료 ] 유용한 보도자료 작성 자료
-
-
1
[ 참고자료 ] 유용한 보도자료 작성 자료
-
2
자료 ① : 보도자료 기본 메뉴얼
-
3
자료 ② : 보도자료 기본 작성안
-
4
자료 ③ : 보도자료(기사) 작성 관련 저자 노하우 정리
-
5
자료 ④ : (언론)홍보 소재는 목표가 결정한다
-
1
작가소개

하늘바다시인
경제지 기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그 후 열정적인 일을 하고 싶은 마음에 미디어&콘텐츠 기업을 창업해 다양한 일을 하다가 2021년에 창업한 회사를 매각했습니다.
10년간 크고 작은 기업 100여 곳 이상 언론홍보를 했으며, 2019년 디지털 홍보에 관련한 책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를 집필했습니다.
후기
⚠ ️주의사항
-
1. 프드프의 모든 전자책은 홈페이지 내의 뷰어를 통해 읽으실 수 있습니다.
(PDF나 워드 등, 파일 형태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2.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구매 이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정말로 필요한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결정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