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 채널 ‘김사원세끼’를 운영하고 있는, 실제로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저 같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흔히 하는 말로 ‘직장인 2대 허언’이 있습니다.
‘유튜브 할 거다!’라는 말은 '퇴사 할거다!' 못지 않은 허언으로 꼽힙니다.
그만큼 실제로 퇴근 후 유튜브 운영을 실행에 옮긴 사람은 극히 소수에 불과함을 의미합니다.
제가 바로 그 극히 소수에 해당되는 한 사람이다 보니, 주변에서 직장인 친구들이 정말 많이 묻곤 합니다.
" 나도 유튜브 해볼까? "
" 컨텐츠는 뭘로 할까? "
" 편집은 어떻게 해? "
제게 쏟아지는 무수히 많은 질문들을 전부 총망라해서 아예 책을 써버렸습니다.
유튜브를 하고는 싶지만 막상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그 막막함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아예 제로부터 시작하여 영상 업로드 방법까지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직장인이 얼굴 공개 없이 할 수 있는 유튜브 컨텐츠 선정부터
영상 편집 경험이 전혀 없었던 사람도 할 수 있는 편집 방법까지
남들 다 아는 시중의 진부한 내용이 아닌,
직접 채널을 운영하면서 경험한 모든 노하우를 담은 한 권의 전자책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맛집 소개'는 제가 준비했던 많은 컨텐츠 중 하나에 불과하며, 저같이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도 퇴근 후 취미로 유튜브를 시작하여 7개월 만에 실버 버튼을 받았기 때문에 유튜브는 평범한 사람들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2020년 1월 27일 ‘김사원세끼’ 채널 첫 영상 게시
- 2020년 8월 22일 구독자 10만 명 달성
세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유튜브를 시작할 사람이면 앞으로 수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장담컨대, 적어도 여러분들의 수십 시간은 아껴줄 거라 자신합니다.
두 번째,
‘미리 보기’를 먼저 읽어보시고 제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구매를 삼가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지금까지 유튜브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을 쓴 유튜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까지 집필한 유튜버들을 보면, 정작 지금까지 꾸준하게 기복 없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이제 제 채널을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