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 그리고 경제적 자유
무제한 휴가라니, 다른 세상 이야기 같나요? 하지만 여러분들에게도 똑같이 하루 24시간이라는 소중한 시간이 주어진다는 거 아시나요? 우리에게도 시간을 어떻게 쓸지 스스로 정할 수 있는 결정권이 있는데요. 매일 정해진대로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기보단, 넷플릭스의 무제한 휴가처럼 우리도 시간을 자기 주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선택에는 항상 책임이 따릅니다. 넷플릭스의 직원이 책임감 있게 휴가를 쓴 것처럼, 우리도 시간을 사용한 결과에 대한 책임을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누워서 유튜브를 보는 대신, 일어나 운동을 하러 나가는 것은 ‘건강에 대한 책임’을 지는 행동이죠. 넷플릭스가 직원들을 완전히 신뢰한 것처럼, 우리도 스스로를 신뢰해 보면 어떨까요? “나는 나를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하는 사람이야”라는 신뢰가 있을 때 더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할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나요? “당신 삶의 CEO가 되어라”라는 말처럼 여러분의 시간을 자기 주도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내 시간을 자기주도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절제' 와 '돈'이 중요한 것 같다. 예를들면, 새벽까지 게임하느라 잠을 자지 않았다면 다음날 피곤한상태로 쩔어있는 것은 자기주도적으로 시간을 쓰기에 버거움이 있다.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돈이 없다면 정해진 시간에 일을 해야만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 시간에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하냐 마냐는 또 다른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위한 일은 피할 수 없으니 자기의 적성에 맞는 그리고 재밌어 하는 일을 찾는게 우선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절제와 적성을 찾게되면 내 시간을 좀 더 나만의 방식대로 효율적이게 쓸 수 있다.

댓글이 없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중한 댓글을 등록해주세요!